필라테스

필라테스(pilates)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다 .
필라테스 특유의 가슴 호흡법은 복근을 강화시키고 파워하우스(복부, 복부 뒤쪽의 등과 허리, 엉덩이) 부분의 군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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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탭박스

스텝 박스 운동은 엉덩이와 하체 비만에 큰 도움이 됩니다. 또한 뱃살빼기에도 큰 효과가 있다.
심박수를 이용한 체력 측정법인 하버드스텝에서 착안된 스텝박스 운동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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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레킹

전문 산악인들이 개발한 네팔의 히말라야 등 험한 산악길이 일반에게 공개되면서 트레킹이라는 용어로 정착했다.
등반과 하이킹의 중간형태로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장거리 야영여행을 하는 백패킹(back packing)과 구별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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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깅

조깅 운동시간은 적어도 약 20분 이상 쉬지 말고 천천히 뛰어야 한다. 처음에는 걷는 것과 비슷한 속도로 달리다가 걷기를 5분간 실시하고, 다음에는 달리기 5분을 하는 식으로 몸을 적응시킨 후, 20분을 목표로 시간을 늘린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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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권

리권은 움직임을 반복하는 유산소 동작과 근육을 긴장시켜 순간순간 힘을 주는 무산소 동작이 반복되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는 운동이다.
나는 음악, 힘찬 기합과 함께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릴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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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킷트 트레이닝

서킷 트레이닝에서는 스케줄의 첫 번째 운동부터 최후의 운동까지를 1세트로 하되 보통 3회 반복한다. 총 소요 시간이 얼마나 단축되었는가를 측정, 이 소요 시간이 단축되도록 트레이닝을 계속하는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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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로스핏

빠른 시간동안 엄청난 신체운동을 통해 체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운동법이라 해서,경찰특공대, 격투기선수, 미 해병대, 경찰아카데미 수많은 전문가와 엘리트선수, 소방관특히 비의 운동법등으로 유명해져서 신체능력향상 프로그램이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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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이어트 복싱

보통 여자들이 복싱을 하면 알통과 근육이 생길 것 같아 쉽게 도전하기 힘든 운동 중에 하나지만 복싱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체지방 감량에 좋으며 예쁜 근육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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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어로빅/방송댄스

에어로빅은 폐와 심장을 비롯해 호흡과 순환계 호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산소가 필요한곳으로 빠르게 산소를 이동시켜 주게 된다. 또한 체내의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의 수를 증가 시켜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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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디펌프

넓은 범주에서 바디펌프는 바벨 또는 덤벨 등을 들고 하는 근력운동을 지칭한다. 바디펌프는 음악을 이용해 강사의 리드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동작과 타이밍을 통해 전신근육의 모든 능력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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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바타 트레이닝

타바타 트레이닝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체중 조절과 체력 향상을 목표로 개발된 운동으로,
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고안된 고강도 트레이닝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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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스널 트레이닝

퍼스널트레이닝은 각 회원 개인마다 다른 신체의 특징과 회원 개개인의 다른 활동환경에 맞춰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본인에게 맞는 운동처방을 내려주는 첨단 휘트니스 프로그램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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펑셔널 트레이닝

펑셔널트레이닝이란 기능적 운동이다.체력향상을 기본으로 운동 기능적 요소인 근력, 순발력, 지구력, 유연성, 민첩성, 평형능력 등을 발달시켜 자신에게 맞는 목적에 따라 트레이닝 하게 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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